연미산자연미술공원,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따뜻한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면서 아이들과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다녀왔어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은 산 곳곳에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찾는 재미도 있고 어려운 작품들이 아니라서 아이들도 함께 즐기기 좋은 미술 공원이에요.

이번 주에 아이와 어딜 갈지 고민이라면 귀여운 곰들이 가득한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어떠세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위치

주소 : 충남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

전화 : 041-853-8828

주차장은 구비 되어 있지만 협소해서 그 근처 흰 선에도 주차가 가능해요.

자동차를 이용해서 오실 때에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검색하거나 주소 검색하면 돼요.

대중교통으로 오실 때에는 공주종합버스터미널(신관동)에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에는 5분정도 소요가 돼요.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 신관동 종합버스터미널 건너편인 모아공판장 앞 버스정류장에서 740번, 760번 버스를 타고 연미 터널 앞에서 우회전 후 연미산 길로 접어들 때 벨을 누르시면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서 하차할 수 있어요.

TMI.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에 굴다리를 들어가야하는데 표지판이 있어서 바르게 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이용안내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화~일 / 10:00 ~ 18:00 운영해요

입장료

성인(만 19세 이상) / 5,000원

청소년/어린이(만3세이상) / 3,000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공주시민(신분증 확인) / 무료

경로자(만65세이상) / 2,500원

단체(20인 이상) / 20% 할인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정보

충청남도와 공주 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의 작품들이 연미산자연미술공원, 금강쌍신공원에 상설 전시되어 관람객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작품이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현장에 설치된 모든 작품들은 수명의 한계에 따라 계속 교체가 되고 있으며 1987년 창립한 이래 충남 공주를 중심으로 (주)한국자연미술가협회-야투가 주관하는 행사에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은 연미산의 산 중턱에 자리 잡은 곳이에요.

자연미술공원의 작품들은 대부분 만지고, 오르고, 체험할 수 있는 미술 작품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 가서 관람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작품의 옆에는 작은 팻말로 작품의 제목과 설명, 작가의 이름이 있는데 우리나라 작가 뿐만 아닌 외국의 작가들도 많기 때문에 상당히 큰 규모의 자연미술전시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매표시 따로 입장권은 주지 않고 지도를 한 장 주는데 지도에 적힌 번호가 관람 순서에요.

TMI. 입구와 출구가 같은 곳이며 나오면서 지도 수거함이 있어서 그곳에 지도를 넣으면 돼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후기

자연미술공원이라고 하지만 산에 있는 만큼 그 특징이 확실해요.


정돈 된 듯 아닌 듯 작품들이 전시되어있는 모습이 이색 적이고 크게 보수를 하지 않고 자연의 흐름대로 관람한다는 점이 독특했어요.

보통 작품을 보러 간다고 하면 눈으로 보고 조용히 관람하고 만지면 안된다는 규칙이 있는데 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서는 대부분 만져도 괜찮을 정도로 자유로운 관람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어요.

공주의 캐릭터가 ‘곰’이여서 그런지 곰과 관련된 조형물들이 많았는데 하나같이 다 귀여워서 사진 스팟으로 좋았어요.

귀여운 곰돌이 인형 보러가기

아이들과 와서 한바퀴 둘러보면 에너지소모와 창의적인 부분을 다 채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TMI. 화장실은 입구에 하나 뿐이라 아이들은 관람 전 꼭 가야 해요. 안쪽에는 화장실이 없어서 다시 나오기에는 거리가 멀어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주변 가볼만한곳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은 충남 공주에 위치해 있는데 공주는 전통을 살리고 있는 가게들이 많아요.

맛집이나 예쁜 카페들이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에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을 한바퀴 둘러보고 나서 근처 ‘향설’이라는 전통찻집에 다녀왔어요.

‘향설’ 찻집까지는 차로 10분정도 이동했고 전통찻집으로 전통차를 판매하고 있어요.

‘향설’ 시그니처 ‘도깨비빙수’가 있는데 인절미, 말차, 흑임자 3가지 맛이 있어요.

공주 전통찻집답게 한옥집으로 되어 있었고 도깨비빙수가 귀엽고 맛있어요.

연미산자연미술공원 둘러보시고 근처 카페에도 꼭 들러서 전통의 맛을 느껴보세요.

대전 아이들과 가볼만한 산림욕장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