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정호에는 대전 근교에서 가장 멋진 야경을 자랑하고 있는 출렁다리가 있어요.
낮에 가면 멋진 탑정호의 풍경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고, 저녁에 가면 탑정호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주변에는 예쁜 카페들도 많아서 논산 데이트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탑정호 출렁다리 뿐만 아닌 수변 생태 공원도 따뜻한 봄이 오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아요.
탑정호의 밤의 매력을 소개할게요.
콘텐츠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의 위치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주소 :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전화번호 : 041-746-6645
논산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주소 : 충남 논산시 부적면 부적로 721-10
TMI. 논산 탑정호의 출렁다리에서 탑정호를 자동차 도로를 따라 크게 한바퀴 돌면 반대편 쪽에 수변생태공원이 있어요.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이용안내
이용요금
2023년 1월 3일부터 무료 입장으로 변경되었어요.
이용안내
반려 동물은 출입 금지이고 케이지 사용 시 제외에요.
시설물 파손, 흡연, 음식물 취식, 음주를 할 수 없어요.
전동 킥보드 통행 금지에요.
휴대폰이나 자동차 열쇠등 분실 주의하고 미끄럼 주의, 어린이 및 휠체어 통행시 보호자가 함께 출입해요.
기상 상태에 따라서 임시 통제를 할 수 있어요.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가 가능해요.
운영시간
정기 휴무 / 매주 월요일
하절기 운영시간 (3~10월)
화~일 / 9:00 ~ 18:00 (17:30 매표마감)
동절기 운영시간 (11~2월)
화~일 / 9:00 ~ 17:00 (16:30 매표마감)
TMI. 매표가 마감된 저녁에는 출렁다리 앞까지 도보로 갈 수 있고 출렁다리를 건너지 못하도록 문이 폐쇄되어 있어요.
주차장
주차장은 널널한 편이며 카페가 없는 쪽의 제 4-1 주차장이 출렁다리의 입구와 가장 가까워요.
카페가 있는 쪽의 입구는 카페를 이용하고 카페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어요.
TMI. 출렁다리와 카페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카페를 먼저 가고 주차를 카페에 하는게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다리를 건너면 다시 걸어서 되돌아 가지 않고 탑정호 셔틀버스를 타고 반대편으로 갈 수 있어요.
논산 탑정호 정보
논산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넓은 호수에요.
탑정호 음악분수는 동절기에는 운영중단 되고 2023년 4월 부터 정상운영이 돼요.
탑정호 출렁다리를 볼 수 있는 길은 총 7개의 코스가 있어요.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는 물이 맑아서 유명하고 노을 지는 모습이 멋있어요.
탑정호는 최대 3천만 여 톤의 담수를 저장할 수 있고 잉어, 쏘가리 같은 담수어족이 풍부해요.
낚시는 물론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등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에요.
논산 탑정호 후기
넓은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바다를 보는 것 같아서 마음이 탁 트이고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아요.
멀리 바다까지 가지 않아도 대전 근교에서 즐기는 바다라는 생각이 들고 탑정호가 정말 크고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호수 위 데크를 걸어다니고 산책을 하며 특별한 산책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어린아이들부터 초등학생까지 산책하는 코스가 좋고 수변생태공원의 경우 유모차도 무리 없이 산책할 수 있어요.
탑정호가 개발되기 전부터 자주 다녔었는데 탑정호가 개발 된 후에는 주변에 카페가 많이 생겨서 좋아요.
그동안은 앉아서 탑정호를 보고 싶어도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워서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변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긴 후 마시는 커피 한잔은 눈에 풍경을 담고 야경을 담는데 더 매력적이에요.
낚시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다음에는 저도 낚시를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TMI. 개인적으로는 노을이 지는 시간에 가서 커피 한잔 하고 야경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탑정호 노을 맛집이에요.